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시골풍경]대구근교 가볼만한곳 군위소보면

[시골풍경]대구근교 가볼만한곳 군위소보면

일보촌 이라는 이름을 가진 동네입니다.

 

예로부터 땔감이 많고 물이 흔해서 살기좋은 동네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시네요 ^^

 

군위쪽에서 들어오면 군위IC에서 내려서 소보쪽으로 대략 아름다운 농촌도로로 40여분

 

들어와야 합니다 -0-

 

마을 바로 입구에는 위천이라는 큰강이 있는데요~

 

여름이면 물놀이와 함께 고기잡는분들 조개잡는분들로 많이들 오시더군요~ 

 

제가 아버지와 함께 가끔 쏘가리 잡으러 오기도 합니다 ㅋㅋ

 

 

 오늘은 반대편 깊은곳에는 보트타고 낚시하신분이 있네요 ㅎㅎㅎㅎㅎ

 

 

 

 여기는 물도 안깊고 어린아이들도 튜브 타고 잘놉니다 ㅎ

 

오늘은 너무 더워서 인지 다들 다리밑에서 고기드시면서 쉬시더라구요 ^^

 

 

여기서부터 마을입구 입니다.

 

명칭은 경상북도 군위군 소보면 보현리 입니다 ~~~^^

 

 

마을로 가는 도중에 이런 여행자들에 쉼터가 있더군요 ^^

 

하이킹 하기에 정말 좋은 코스인것 같습니다 ^^

 

 

 

여기는 마을로 가는 길에 있는 나그네 쉼터 입니다 ^^

 

 

 

 

 

운동시설도 보이네요 ^^

 

 

 나그네 쉼터에서 저희 처가집 동네를 한컷 해보았습니다. 정말 작은 동네죠 ㅎㅎ

 

구멍가게 하나 없는 작은 마을입니다.

 

아이스크림 먹고 싶으면 차로 20여분 나가야 합니다 ㅠㅠ

 

 

여기여기 쉽터에 또다른 손님

 

조명받고 쉬고 있는 잠자리 보이시나요??? ㅎㅎ

 

 

여행자들을 위해 이런 식수도 되여 있습니다 ...

 

저두 깨끗한 지하수라 바로 드실수 있습니다.

 

 

마을로가는 도로가에 있는 꽃들입니다 ^^

 

 

 

 

 

일보촌이라는 간판이 있는 곳에서 동네 전체 전경입니다.

 

 

마을 정류소에는 이런 운동시설도 있네요 ㅎㅎㅎ

 

도시에서 볼수 없는......노인분들이 많아서 인지 허리돌리는 -0- 기구네요 ㅎ

 

 

동네분들이 같이쓰는 동네 분리수거하는곳인데 정말 깨끗합니다.

 

이쁜 봉숭아꽃도 피어 있네요 ^^

 

여긴 마을앞에 있는 대략 600년 넘은 나무한그루가 있습니다.

 

와이프가 어릴적 세창나무라고 불리였다고 하며 이유는 모르겠다네요 ㅎㅎ

 

나무가 너무커서 구멍구멍 들어다니며 놀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다 막혀 있던데요 ^^

 

 

나무 안에 또다른 식물들이 번식하였네요 ㅎㅎㅎ

 

 

나무아래에는 이렇게 장기판이 대리석으로 조각되여 있네요 ㅎㅎㅎㅎㅎ

 

쉬시면서 오락거리라도 하시라는 배려? 인듯 ㅎㅎㅎ

 

 

여기는 저희 처가집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돌담이 있어 한컷 올려봅니다 ㅎㅎ

 

 

전에는 보이지 않던 무시무시한 식구가 늘어났네요 ㅡㅡㅋ

 

말벌벌집인데요 -0-;;;;;;빨리 119를 신고해서 처리해야 될것 같은데....

 

장인어른은 큰 불편없어서 놔뒀다고 하시네요 -0-

 

일반 벌집보다 포스 틀립니다 -ㅅ-

 

 

처가 처마밑에는 제비가 ㅎㅎㅎㅎ 열심히 먹이를 물어 나르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처가집 마당에서 본 하늘입니다 ^^

 

정말 더운거만 아니면 좋겠는데 ㅡㅡㅋㅋ

 

이휴 ㅠㅠ

 

다들 주말들 잘보내고 계신가요??? ^^

 

덥다고 방콕만 하지마시구요 ^^

 

가까운 야외로 바람한번 쐬러 가시는것도 ^^

 

그럼 행복한 주말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