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복부비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 ㅠㅠ


모든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계기는 복부비만 때문에 시작 하지 않나 싶네요..
그만큼 외관상이나 자기 자신 건강에도 치명적일수 있으니 말이죠...
저도 복부비만 때문에 상당히 고민하고 지금 밤마다 1시간~1시간 30분 가량
유산소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복부비만은 한국인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일때 해당한다고 합니다.

폭식, 과식, 운동부족, 흡연 등등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하나하나 식습관을 고치면서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적이겠죠.


복부비만 효과적으로 물리치자!!!

1.식습관
과식, 과음, 폭식 등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고, 식사량을 하루 세끼를 먹되, 저녁식사량을 3분에 2정도로 줄이는게 적당합니다. 술을 먹더라도 조금만 먹고 과일이나 야채 안주로 먹어야 하며, 음주후 해장으로 해장국, 라면등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잠들기 4시간 전에는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을 매일 꾸준이 해야 하며,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걷기, 자전거타기, 수영 등등 매일매일 못하신다면 일주일에 3회이상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훌라후프도 복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작은달력에 하루하루 운동을 체크하며 시행 하니 조금 효과가 있더군요..

3.자세
바른자세도 복부비만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회사에서 의자에 앉아 올바른 자세로 배에 긴장을 주고 앉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복부비만은 운동량이 적어지고, 먹는건 많아지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 및 필요이상의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게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