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양파 다이어트 효능과 효과보기!!

요즘 여름이 다가와서 그런지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던데요~
어제도 두류공원 갔었는데 엄청나게 많이들 운동하시더군요 ~

오늘은 몸에도 좋은 양파다이어트에 대해 몇자 올려봅니다.
다들 양파가 지방을 분해 한다는 사실은 아실겁니다.
그것때문에 더욱 양파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구요~

양파의 효능
①양파에는 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지방을 녹여 다이어트에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②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효과 좋은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③양파는 혈액을 묽게하여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드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결과 혈액 순환이 좋아 산소와 영양의 신체 공급이 잘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④양파는 지방함량이 적고 채소중에 단백질이 많다고 합니다.
⑤양파를 생으로 잘라서 머리옆에 두시고 주무시면 불면증에 도움도 된다고 하네요
   [전 해봤는데 맵기만 하던데 ㅠㅠ]

⑥양파는 요리를 할때 굽거나 튀기더라도 영양소가 거의 손실이 없습니다.
⑦양파는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죽인다고 하네요.

⑧양파는 비타민의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른 채소, 과일등과 섭취하면 피부미용,
   스테미너에 좋다고합니다.


양파 다이어트
저는 과거 양파즙을 아는분께 부탁해서 먹었습니다.
별도로 집에서 해보신다면 양파와 물의 비율을 1:2정도로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생으로 드시는분들도 계시던데요 TV에서도 나온것 같네요 생양파 드시는분...효과가 좋으니 TV출연도 하셨겠죠 ㅎㅎ

모든 다이어트가 그렇듯 너무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우선 평소 먹는 량을 줄여주시고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