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아삭아삭한 깍두기담그는법 & 깍두기 김치

 

 

아삭아삭한 깍두기담그는법 & 깍두기 김치

 

라면먹는데 문득 맛있는 반찬이 없더라구요~

거의 모든 음식에 맞는 깍두기 김치!!!!!!

오늘은 깍두기담그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깍두기 김치 재료

무 2개, 고추가루, 찹쌀죽, 양파 큰거3개, 사과3개, 마늘 간거, 생강

 

 

오늘은 무 껍질을 잘 벗겨주시고~^^

깨끗히 씻어서 준비합니다.~

너무 커서 화면전체에 안나오네요 ㅋㅋ;;;;;

 

 

 

깨끗히 씻은 무를 알맞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보기 좋은게 먹기도 좋다고 본인의 취양대로 이쁘게 깍두기 김치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이제 준비한 깍두기 김치 주재료 무를 소금에 잘~알~ 절여 주세요^^

하얀속살인 무때문에 소금이 잘 안보이네요 ^^

 

 

 

급하게 만든다고 재료는 사진을 못찍었네요 -ㅅ-;;;

어짜피 열무에 들어간 재료와 비슷해서 열무김치때 사용했던 사진을 대신합니다. ㅠㅠ;;

 

 

이제 잘 절여진 무와~ 찹쌀죽과 각종 양념으로 맛있게 비벼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완성된 깍두기 김치 입니다. ^^

오늘은 아삭아삭한 깍두기담그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맛있어 보이나요? ㅋ

깍두기 김치로 오늘은 라면한사발 하렵니다;;;

 

 

이웃님들 점심 맛있게 챙겨 드세요 ^^

정말 갑자기 비오고 너무 덥고 ....이놈의 날씨때문에 입맛도 없네요 ;;;;

덥지만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