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맛있는 부대찌개 끓이는법 / 부대찌개 만드는법

 

 

맛있는 부대찌개 끓이는법 / 부대찌개 만드는법

 

 

 

 

요즘은 집에서 음식을 자주 해먹네요 ㅎ

연초라 그런가~

나가서 외식하는것 보다 집에서 식구들과 함께 ㅎ

직접 만든 음식을 먹는시간이 더좋더라구요 ㅋㅋ

 

 

우선 재료는 부대찌게이기에

햄위주로 준비했습니다 ㅋ

우선 육수로는 보통 멸치육수를 많이 사용하였는데

오늘은 냉동실에 있는 사골육수를 ㅡㅡㅋ

이렇게 많이 끓이면 덜어서 얼려 놓거든요 ㅋ

 

 

보통 마트에서 파는 비엔나 소시지와 프랑크 소시지, 스팸을 준비했습니다.

 

 

김치만두를 전에 TV에서 보니깐 고기양념에 김치로 만두피 만드는걸 보고

오늘은 따라해봤습니다.

 

 

 고기양념은 다진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어서 ㅋ

 

 

김치로 돌돌~ 말아주었어요 ㅋ

 

 

 우선 김치와 사골육수 1 : 물 1 비율로 준비합니다.

 

 

 

집에서 먹는거라 김치를 많이 넣었네요 -0-ㅋ

준비한 김치만두와 각종재료를 넣고 ~ 끓려줍니다 ㅎ

 

 

어느정도 익으면 이제 라면 투하~~~~

팽이버섯도 이때 같이 넣어주세요~~~!!!

 

 

라면만 익으면 바로 드시면 됩니다 ㅋ

 

 

눈으로 보기에는 많이 퀄리티가 떨어지네요 --ㅋ

칼로리도 높은거 같고 -0-

하지만 추운겨울에 이정도는 드셔야 든든합니다 ㅋ

제가 남자라서 그런가 음식에 멋을 못내는것 같네요 ㅠㅠ

섬세함이 있어야 여성분들처럼 맛깔라게 끓이는데;;;;;

이웃님들도 오늘하루 든든하게~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