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손발이 차가울때? &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손발이 차가울때? &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수족냉증!!!

한번쯤 겪어 보셨나요?

사실 누나는 조카 태어나고 손발 차가운게 바꼈다고 하던데요..

요즘 우리 와이프가 손발이 너무 차가워서;;;;

수족냉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와이프 손발이 너무 차서

제가 깜짝 깜짝 놀래거든요;;;

울 아들 낳는다고 그랬나해서 걱정되고 미안해서요..

 

 

수족냉증은요?

말그대로 손발에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추운겨울처럼 손발에 더욱 추위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혈관수축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여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럼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와이프에게 추천해줘야할 음식 몇가지 알아볼께요~

 

 

 

마늘

예로부터 따뜻한 성분을 지닌 마늘인데요

고혈압과 몸에 해독작용까지 좋은 마늘~

오늘부터 마늘장아찌 밥상에 올려줘야 겠네요~

 

 

 

미나리

피도 맑게 해준다는 미나리 입니다.

미나리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몸에 해독작용 및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파

몸에 혈액순환을 돕는 양파입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몸도 따뜻하게 해주는데

수족냉증에 정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생강

따뜻한 성분으로 생강도 빠질수 없는데요

겨울철 생강차로 감기예방도 할수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하니 생강도 정말 좋은 재료네요^^

 

 

오늘 알아본거는 거의 음식의 재료로 보이네요

어렵게 구하는 재료도 아니고

못챙겨준게 많이 미안해지내요 ㅠ

평소 자주 챙겨줘야겠어요~~~~

이웃님들도 올겨울은 따뜻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