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기타

돌상에 올려지는 재료와 의미 & 돌상

 

 

돌상에 올려지는 재료와 의미 & 돌상

 

 

오늘은 돌상에 관해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우리아이 돌이 이번주 토요일이에요;;;

정말 돌상 때문에 몇날몇일을 고민하고 또 고민했네요~

어디에 맞기는게 아니고 직접하기 때문에 그렇겠죠 ㅎ

장소도 처가집 과수원에서 하려구요~

요즘 사과도 이쁘게 열렸고 ~ 좀 특별하게 해주고자 과수원에서 가족들과 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그냥 식구들 먹는거는 푸짐하게 하면되니깐 걱정은 안하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맞춰야하기 때문에 ^^

우선 기본 소품은 업체에서 보내주기로 했는데요~

돌상에 올릴 재료에 대해 찾아보고 몇자 적어봅니다.

 

 

과일 & 대추

과일은 제철과일로 준비할려는데요.

포도, 바나나 와 석류는 다산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대추는 자손번창을 뜻합니다.

 

쌀(백미)

새밥그릇에 가득담아주며, 뜻은 부유함, 식복이라고 합니다.

새하얀쌀로 윤기자르르하게 해줘야겠네요 ^^

 

미나리 & 무명실 & 국수

미나리는 강인한 생명력을 뜻하네요~

무명실 또한 장수하며, 건강하라는 뜻이 있네요!!

국수도 미나리와 무명실과 같이 오래오래 장수하라는 의미가 있네요~!

 

활 & 화살[남자아이]

우리 아이가 아들이라~

강인함이죠? ㅎㅎㅎ 남자답게 용감하게 자라길 기원하며 놓는다고 합니다.

 

& 붓, 머루

돈은 말그대로 부유죠~ 돈많이 벌고 부유하게 살아달라는 의미입니다.

붓, 머루 공부잘하라는 의미네요 ㅎ

 

수수팥떡 & 오색송편 & 백설기

수수와 팥으로 만든떡은 안좋은일을 물리치고 복된일만 되길 바라는 의미입니다.

오색송편은 속이 꽉찬 마음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라네요~

백설기는 흰색으로 신성함, 정갈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돌상에 음식과 돌잡이는 아기의 무병장수 및 자손번창을 빌며 다재다복하길 바라는 의미있는

첫생일상이겠네요^^

요즘 돌잡이도 신용카드, 마이크, 마우스, 운동복 등등 ~ 많이 달라졌나봐요 ㅋ

부자, 가수, IT로 성공, 운동선수등등 의미는 많네요~

하지만 정성이 가장중요하겠죠!

머든 처음이 어렵다고 하죠~ 엄마, 아빠의 정성으로 준비한 첫돌상 우리 아들이 알아줄까요? -0-ㅋ

우리아들 첫생일을 준비하며 몇자 적어봤네요 ^^

설레는 기분 오랜만이네요~ 준비 잘해서 좋은 돌잔치가 되길 바라며~

이웃님들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