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기타

가장 시골스러운 그릇? 박으로 바가지 만들기!!!!!!!!!

 

 

가장 시골스러운 그릇? 박으로 바가지 만들기!!!!!!!!!

 

 

얼마전~ 시골에서 박을 따왔는데요~!!!

박으로 무엇을 할까 그냥 먹을까? 고민하다 ~

많은 박으로 바가지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전문적으로 만드는게 아니라 조금 어설퍼 보이지만!!!

저희 아버지는 머든~ 뚝딱 하시는분이라 ㅎ

퇴근해보니 열심히 바가지를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ㅎ

열심히 옆에서 사진찍으며~ 도와드렸습니다..ㅋㅋㅋ

 

 

 

박을 반으로 톱으로 나눠주시고

     솥에 넣고 삶아 주세요 ^^

     좀 오래 삶으시더라구요 ~

 

 

삶아진 박을 이제 속을 꺼내야 겠죠!!!!

     큰 숱가락으로 박속을 박박 긁어주세요 !!! ㅋ

     뜨거워서 차가운물에 담궜다가 해보았는데~

     이러면~ 겉에 표면이 깨끗하게 안되더라구요 ㅎ

     따끈따끈할때 고무장갑 끼시고 ㅎ 살살 벗기면 됩니다.

 

 

저녁에 작업하고 아침에 찍어보았는데요!!

     아침에 보니 더 깨끗해보이네요 ㅋㅋㅋ

     집에서 첨해본거라 신기합니다 ㅎ

 

 

이건 ~ 저희 아버님에 쌘스가 묻어나는 작품입니다.

    씨앗보관하는 박!!!!! ㅎㅎㅎ

    좀 괜찮은것 같아요 ㅎ

 

 

 

이번에 만든 바가지로 ~ 나물같은거 담아놓으면 정말 이쁘겠네요 ㅎ

머리에 깨지않고 -ㅅ-;;;; 그릇으로 잘사용해보려구요 ㅎ

가장 시골스러운 그릇!!!!!!

이쁘죠?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