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간편요리]몸에 좋은 미역줄기볶음 & 미역줄기효능

[간편요리]몸에 좋은 미역줄기볶음 & 미역줄기효능

 

 

오늘은 일요일이라 아침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보니 얼마전 구입해놓은 미역줄기가 소금을 먹음고 잘 보관되여 있네요 ㅎ

 

오늘은 몸에도 좋고 식이섬유도 풍부한 미역줄기 볶음을 하려고 합니다.

 

미역초무침도 맛나지만~ 아침부터 초무침 먹기가 조금 그러네요 ㅋ.ㅋ

 

 

우선 소금에 절려 있는 미역줄기를 깨끗히 싯은뒤

 

끓는물에 대쳐냅니다.

 

이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오늘은 양파와 당근으로 같이 어울리게 볶음을 준비했습니다.

 

 

깨도 듬북 넣고 약간의 다시다, 다진 마늘도 준비합니다.

 

이제 맛있게 볶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

 

 

여전히 저는 사진을 못찍네요 -ㅅ-ㅋㅋㅋㅋ

 

맛있게 보여야 하는데 흐흐;;;;

 

완성된 미역줄기볶음입니다 ^^

 

 

 

미역줄기 효능

 

미역은 갈조류로 요오드와 알긴산이 풍부한 해조류 입니다.

 

풍부한 섬유질로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며,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역은 원래 산모들에게 좋다고 하잖아요 ~

 

그만큼 풍부한 칼슘을 자랑합니다~

 

특히 미역줄기는 콜레스테롤, 중금속등 독소를 없애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몸에도 좋은 음식 잘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겠죠^^

 

오늘 하루도 행복한 일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