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벌통 월동준비하기

 

 

벌통 월동준비하기

 

갑자기 추워진 날씨덕에 요즘 바쁘네요 ㅎ

어제는 배추묶어주고 ㅎ

오늘은 급한데로 벌통에 이불덮어주었어요

완전 겨울이오면 다시 작업해야겠지만......

우선 두꺼운 담요로 임시방편이라고 해야겠네요 ㅎ

 

 

과수원옆에 위치한 꿀벌의 서식지입니다 ㅋ

 

 

우선 안전장치부터 해야겠죠~

춥다고 벌들이 활동이 적어도 자기 집을 건드리면 ㅡㅡ

무서워지기때문에 ㅎ

 

두꺼운 담요로 이제 잘 덮어줘야겠어요~

 

담요덮어주다가 살짝 벌통을 발로 건들었는데 ㅠㅠ

막~ 나오네요.....벌들이...추운데;;;

순간 놀래서 얼음됬답니다...;;

 

담요가 바람에 날리지 않게 돌로 잘 고정해줬습니다.

이제조금 따뜻하겠죠? ㅎ

 

벌집 옆에 이쁜 단풍나무가 있네요 ^^

이제 완전 가을이 지나가나봐요;;

 

올 가을도~ 풍부한 가을되시구요 ㅎ

겨울준비도 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챙기시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