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우리아이 빈혈수치 낮다면? 이런 재료로 요리해주자!!! & 빈혈에 좋은 음식

 

 

우리아이 빈혈수치 낮다면? 이런 재료로 요리해주자!!! & 빈혈에 좋은 음식

 

우리아이가 먹는것두 잘안먹고 해서 병원에 갔더니 빈혈수치를 확인하자고 하더군요.

얼굴만 봐도 빈혈수치가 낮을것 같다는 의사선생님 말씀!!!!!

결과는 정말 평균치보다 낮게 측정되더라구요 ~ -0-;;;

그래서 오늘은 우리 아이가 먹을수 있는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재료들이 많지만 이제 첫생일 맞는 아이에겐 선택의 폭이 좁더라구요~

 

 

 

빈혈에 좋은 음식 - 미역

미역에는 철분함유가 많아 산모나 아이에게 아주 좋은 건강음식 입니다.

쉽게 구할수 있고 우리아이도 먹을수 있는 식품이니 참 다행입니다. ^^

요즘 미역국을 한번씩 끓여 주는데 다행이 잘먹네요~

 

 

빈혈에 좋은 음식 - 계란

계란은 자주 식탁에 나오는 음식재료중 하나 인데요~

계란 노른자에 비타민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여 있다고 하네요.

빈혈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계란찜도 잘먹는 우리아이 ㅎ 이것두!!!!! 좋은 재료네요^^

 

 

빈혈에 좋은 음식 - 소고기

소고기도 철분함량이 많아 우리몸에 좋은 재료 입니다.

특히 소고기에 함유된 철분은 흡수율도 좋다고 하네요.

요즘 육수도 소고기로만 끓이고, 작게 썰어주면 잘 먹더라구요 ㅎ

 

빈혈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과 칼슘이 많은 채소인데요.

변비에도 좋은 시금치 !!!!!

가끔 우리아이가 변을 볼때 힘들어 하더라구요!!!

정말 시금치가 빈혈이랑 변비에 정말 좋은것 같네요^^

 

 빈혈에 좋은 음식 - 멸치

멸치는 우리나라 대표 칼슘왕이죠 ^^

우리 애기는 멸치를 갈아서 요리하는데 첨가하고

육수로 해서 먹이고 있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를 빼면 서운하겠죠 ㅎ

브로콜리는 풍부한 칼슘으로 빈혈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도 풍부하고 동맥경화, 피부에도 좋다고합니다.

우리 아이는 계란노르자와 함께 브로콜리를 삶아서 주면 아주 잘 먹더라구요 ^^

 

 

제가 알아본건 우리 아이가 현재 나이에서 먹을수 있는 것들만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어리기 때문에 더 좋은것들은 나중에 크면 해줘야 겠네요^^

우리아이가 아직 먹지 못하지만 빈혈에 좋은 그밖에 재료들!!!!

견과류, 홍삼, 선지국, 청국장 등등 종류는 많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