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봄나물] 산재의 제왕 두릅채취 / 두릅효능 / 두릅채취시기

 

 

[봄나물] 산채의 제왕 두릅채취 / 두릅효능 / 두릅채취시기

 

 

 

두릅은 봄철 나물중 으뜸으로 꼽힙니다.

그래서 산채의 제왕이라는 명칭까지 갖게 되지 않았을까요? ^^

봄철 두릅은 금이라고 하잖아요~

어린순은 요즘 봄철 나른한 몸에 활력을 주는 건강나물입니다.

 

과수원옆 조그만한 산에 두릅나무가 옹기종기 모여있더라구요~

길이 생기기 전에는 두릅나무가 많았다고 하시는데 ~

그래도 저희식구가 먹을정도의 두릅이 살짝 올라오네요 ^^

 

두릅 보이시나요? ~

줄기는 가시나무라서 채취할때 조심하셔야 되요^^

이런 어린순으로 나물을 해먹으면 ~ 봄철 입맛살려주는데 딱좋겠네요~

 

 

 

 어린순을 살짝잡고 옆으로 살짝 틀어주면 쉽게 채취가 됩니다.

 

 

 

정말 두릅채취가 재밌어서 정신없이 땃네요 ㅎ

조카들도 데리고 왔으면 좋았을텐데 ^^

 

 

급하게 차위에 올려둔건 제가 채취한거구요 ㅎ

아이스박스에는 장모님께서 채취하신거에요~

정말 많이 수확했습니다.

 

 

봄철 뜻밖에 산채의제왕 두릅채취로 기분이 좋습니다.

요즘 딱 두릅채취하기 좋은시기인것 같습니다. 4월 중순부터~ 5월까지

그럼 두릅이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욱좋겠죠~

 

두릅 효능

두릅은 사포닌성분이 있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바로 항암작용을 해주기때문인데요.

비타민C도 풍부해서 우리몸에 암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억제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두릅에 있는 사포닌성분이 혈당조절과 혈관에 노페물 제거에도 좋아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봄철 춘곤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집중력강화, 피로회복, 정신안정까지 ^^

 

정말 두릅은 두루두루 좋은것 같습니다.

맛 또한 일품이니 ^^ 두릅나물, 두릅튀김, 두릅장아찌등등 정말 ~ 봄철 보양식인것 같네요~

이웃님들도 봄철 몸에 좋은 두릅한번 드시는게 어떨까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