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어린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콩서리 해보셨나요? & 콩타작하기

 

 

 

어린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콩서리 해보셨나요? & 콩타작하기

 

 

옛날에 시골에 살때 콩서리 해보셨나요? ㅎ

저는 농촌출신이라 ㅎ

어릴적에 했던 콩서리 기분좀 냈는데요..

부모님들도 추억이 생각나시나봐요 ㅎ

콩서리하면서 어릴적 이야기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ㅎ

먹을게 적었던 옛날에 콩을 훔쳐서 모닥불에 구어먹던게 아닌가 싶네요 ㅎ

오늘은 훔친게 아니고 ㅎ 제밭에서 키우던 콩을 수확하면서

옛기분좀 내고자 ㅎ

하지만 정말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

 

 

 

무농약이라 풀반 콩반이네요 ㅎㅎㅎ

누가 멀리서 보면 콩밭인지 몰겠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콩알맹이는 정말 꽉찼더라구요 ㅎ

다행인가? -0-ㅋ

 

 

 

오늘 수확한 콩물량입니다.

장인어른 트럭에 가득 -0-ㅋ

작업후 바라만 보아도 흐믓합니다 -ㅅ-ㅋ

이게 수확에 기쁨인가보네요 ^^

 

 

이제 본격적으로 콩서리를 --ㅋ

 

 

 

주위에 벼수확을 일찍하신분 논에서 볏짐조금과

예전에 깨수확후 잘 말려둔 참깨 나무로

불이 아주 잘붙더라구요~

 

 

 

소리도 아주 듣기 좋아요

타닥타닥~

정말 어린시절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구요 ^^

 

 

 

 

 

금새 익어버린 콩 ^^

달짝지근하면서 고소한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어릴적에 입주위까지 숯이 뭍어 까맣게 되던 기억이 ㅎ

오랜만에 부모님들도 하하~호호 웃으시며 ㅎ

옛날이야기를 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답니다.

가끔 이런 즐거움도 꽤 괜찮은데요? ^^;;

조카들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절로 나더라구요~

그럼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