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시골나들이] 냉이캐기 / 냉이효능

 

 

[시골나들이] 냉이캐기 / 냉이효능

 

 

 

주말에 군위에 위치한 처가집에 다녀왔습니다.

아들녀석에게도 시골이 좋잖아요^^

정말 즐거운 하루 보내고 온것같네요~

시골까지 왔으니~ 봄나물이라도 캐야 한다는 생각에

과수원옆 들녁으로 나갔습니다.

냉이나물이 곳곳에 많더라구요^^

 

우선 과수원을 지키는 멋찐녀석들 ^^

순둥이와 칸쵸입니다. ㅋ 순둥이는 와이프가 칸쵸는 제가 지어준 이름입니다.

어렸을때부터 키운녀석들이라 오랜만에 봐도 반겨주더군요 ㅎ

 

 

 

큰녀석이 순둥이고 작은녀석이 칸쵸입니다.

나이는 칸쵸가 몇년더 많죠^^

 

 

 

이제 울 마눌님과 아들녀석과 나물캐러 갑니다 ㅋ

겨울내내 얼었다 녹았다 반복한 대파^^

대파가 아깝다며 마눌님은 대파를 손질하네요~

 

 

 

 

옆에서 저희 아들은 봄에 다시 올라온 쪽파를 뜯고 있습니다.

머라고 혼자 말을 하는데 해석이 안되네요 ㅡㅡ;

이제 말을 조금씩 하거든요^^

 

 

저는 냉이를 캐고 싶은데 1년전에 캤던거라 갑자기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ㅠ

그래서 마눌님에게 물어보니 이게 냉이라고;;;

 

<이건 냉이가 아닙니다^^>

 

30여분을 이렇게 생긴걸 신나게 캤는데요~

장모님이 오셔서 냉이가 아니라고 하시더군요..... OTL

마눌님에 잘못된 정보로 ㅡㅡ; 초반에 헛짓했습니다 ㅋㅋ

 

 

냉이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냉이캐기 시작했습니다. ^^

 

 

 

 

 

지금 냉이는 뿌리까지 먹을수 있어 몸에도 좋은 봄나물이죠^^

오늘 채취한 냉이입니다.

많이 있었지만 먹을 만큼만 ^^

다음주에 또 놀러와서 캐려구요 ㅋ

 

 

 

냉이 효능

 

냉이는 우선 풍부한 섬유질이 대표적이죠^^ 특히 장에 해독작용에도 좋아 변비에도 좋습니다.

냉이는 출혈에도 좋은데요.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분, 토혈, 안질, 산후출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이는 비장을 튼튼하게 도와주며, 비뇨질환에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풍부한 카로틴 성분이 눈에 좋은데요. 충열이 생기거나 눈이 피로할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봄철 춘곤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냉이는 혈액순환, 비뇨질환, 피로와 무기력증, 고혈압등등 정말 효능이 많네요^^

 

 

제철 나물이 몸에 좋다고 하잖아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냉이 이번 봄에 가족과 가까운 들녁나가셔서 채취하는 것도

가족의 건강과 가족의 재미까지 ^^

따뜻한 주말에 한번 다녀오세요^^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