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대게찌는방법] 집에서 쉽고 맛있게 대게찌는법

 

 

[대게찌는방법] 집에서 쉽고 맛있게 대게찌는법

 

 

 

 

전에 강구항에서 대게먹고온후 너무너무 생각나서 다시한번 대게구입했습니다.

머든 제철이 맛있잖아요~!!!

겨울엔 대게 ^^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대게찌는법에 대해 몇자 남겨봅니다.

 

우선 살아있는대게를 안타깝게도 죽여야 합니다.

살아있는상태에서 찌게되면 대게가 움직이면서 다리가 짤릴수도^^

죽이는 방법은 수돗물에 5분~10분정도 담궈두면 됩니다.

조카들이 움직인다고 자꾸 만져보네요...겁도없이!!! ㅡㅡㅋ

 

 

 

준비한 찜통에 물을 적당히 넣으세요^^

 

 

찜통에 넣기전에 하는게 있는데요~

1. 대게 입부위를 칼집을내여 짠물을 제거 한다.

2. 그냥 찐다.

사실 입부위에 칼집도 내보고 그냥도 해봤는데 별차이는 못느끼겠더라구요!!!

사실 바다요리니 짭쪼롬해도 맛나잖아요 ^^

 

그리고 대게를 넣을때는 배가 위로가게 올리세요!!

맛있는 게장이 못빠져 나가도록 ^^

 

 

 

불은 쎈불로 15분~20분 [대게양이 많으시면 20분가량하세요^^]

약불로 5분 그리고 불을끄고 뜸으로 5분에서 10분정도 놔두시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대게입니다 ㅋ

대게찌는동안 기다리는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것 같네요 ㅋ

 

 

대게철이라 그런지 살이 꽉찼네요 ^^

정말 맛있네요 ㅎㅎㅎㅎ

 

 

 

 

 

이제 고소한 맛이 일품인 비빔밥입니다 ㅋ

집에서 직접해먹으니 더욱더 맛나네요 ㅎ

 

 

 

정말 푸짐하게 먹었네요~

저녁을 안먹어도 되겠어요 -0-ㅋ

이웃님들도 대게철 놓치지 마시고~ 꼭 드셔보세요^^

그럼 가족들과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