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어른들 입맛에 딱~맞는 맛있는 멸치볶음 &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어른들 입맛에 딱~맞는 맛있는 멸치볶음 &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제가 제목을 어른들 입맛에 딱맛는!!!!! 넣은이유는

어제 아이들입맛에 딱맛는 진미채볶음을 소개해서 -0-

이렇게 표현 해보았네요~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0-ㅋ

큰멸치로 볶아주는 멸치볶음!!!!!!!

오늘은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멸치볶음 - 재료

 

큰멸치 600g[멸치똥, 머리제거],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청량고추 10개, 물엿 3큰술,

참기름 2큰술, 참깨

 

 

 

멸치를 머리, 똥제거후 식용유에 볶아주세요~

    멸치를 볶아주면 비린맛을 제거해줍니다 ^^

 

 

약간 얼큰한 맛을 내기위해 청량고추를 넣어주세요 ^^

 

 

식용유넣고 잘 볶아주셨나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멸치볶음에

    고추장, 물엿, 고추가루,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

 

 

 

양념을 다넣으셨으면 골고루 묻도록

    약한불에 잘 볶아주세요~!!!!

 

 

맛있는 멸치볶음이 완성단계가 되어 가네요. ㅎ

 

 

자~ 이제 멸치볶음이 다완성되였습니다.

   보기좋게 참깨를 듬뿍 뿌려주세요 ^^

   참깨를 뿌리시고 다시 멸치를 살짝 볶아주세요 ㅎ

   참깨가 섞이도록!!!!!!

 

 

 

 

 

자 이제 멸치볶음이 완성되였네요~

멸치볶음 맛있어 보이나요?

큰멸치로하면 어른들이 더 많이 좋아하셔서~

오늘은 큰멸치로 해보았네요 ^^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주말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