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이야기★

김장배추심기 / 배추모종심기 / 김장배추 심는 시기

 

 

김장배추심기 / 배추모종심기 / 김장배추 심는 시기

 

 

 

 

연일 폭염때문에 시골일을 도와드리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폭염이 한풀 꺾여서 시골다녀왔습니다.

겨울에 쓸 김장배추를 심기 위해 다녀왔는데요^^

장사를 하다보니 양이 조금 되네요 ㅎ

오늘 심을 배추는 총 650포기!!!!!!

 

미리 장모님께서 씨앗으로 모종을 키워 놓으셨더라구요^^

작년에도 그러시고 항상 저희때문에 고생을 ^^

 

 

 

전날 비가와서 어느정도 땅이 마르면 하려고 했는데~

시골은 일손이 귀하다보니 ^^ 저희가 와서 바로 심기로했습니다.

배추심을곳에 농기계로 고랑을 냈습니다.~

땅속은 젖어 있어서 농기계 다루기가 좀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땅을 잘 고른다음에는 차후 풀이 나지 않도록 비닐을 덮어줘야 합니다.

사돈내외분이 -0- 오랜만에 같이 일을하시니 보기 좋네요 ㅋ

가끔 부모님과 처가집에 일손도우러 가거든요^^

 

 

 

비닐을 다 덮었으면 이제부터는 모종을 심기위해 구멍을 내주시면되여

구멍을 내고 구멍마다 물을 조금씩 넣어주시고 모종을 옴기면 끝!!!!

 

 

 

 

 

배추심는데 거의 2시간 걸린거 같네요^^

두분이서 하셨으면 힘들었을땐테 ~ 빨리끝난것 같다고 하시네요^^

이제 배추크기만을 ㅎㅎㅎㅎㅎㅎ

오늘일하면서 느낀건데...정말 폭염에 쓰러지는분들 이해가 가더라구요;;;

폭염이 한풀 꺾였다고 하지만 정말 농사일은 힘든것 같아요;;;

이웃님들 항상 건강 챙기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