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기타

공유기에서 바이러스PC 찾기 / 트래픽발생 확인하는법[iptime공유기]

 

 

공유기에서 바이러스PC 찾기 / 트래픽발생 확인하는법[iptime공유기]

 

 

 

요즘 공유기 사용안하는곳이 없을정도로 정말 많습니다.

큰회사같으면 라우터나 방화벽을 관리하는 업체가 있어

회사 네트웍이 문제가 생기면 알아서 처리해주는데요.

소규모회사에서는 공유기를 대부분 사용하고

관리자 역시 회사에서 젊은 남자분? 정도로 ㅋ

과거 저희 회사에서도 그런적이 있었거든요 ㅋ

 

하지만 공유기 로그만으로도 간단하게 문제의 PC를 찾을수 있습니다.

모든 공유기에는 공유기 주소 즉 G/W가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IPtime공유기에서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시겠지만 ^^ 참고만 하세요~

보통 공유기에 들어가려면 G/W주소를 알아야 하는데요.

 

시작 ▶ 실행 ▶ ipconfig 실행시 IP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기본 게이트웨이가 공유기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입력하시면 현재 본인의 공유기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http://192.168.0.1를 입력하면 되겠네요 ^^

 

 

공유기에 들어가셔서 관리도구에서 트래픽관리에서 컨넥션 정보를 보시면

현재 이 공유기에 연결되여 IP를 할당된 PC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통 문제되는 PC IP에서 평소 다른 PC보다 트래픽이 많이 나타나는

PC를 찾으시면됩니다.

 

 

 

문제가 발생할때 눈으로 확인해보시면 바로 확인되게 문제되는 PC에서 많은양의

트래픽이 발생하는걸 확인하실수 있을꺼에요~

보통 바이러스는 특정 웹페이트를 열기만해도 들어올수 있는거라~

평소 인터넷이 느리거나 다운된다면 한번쯤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자주 인터넷이 끊기신다면 공유기로그를 체크해보는것도 방법이겠죠^^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