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기타

변종된사기 보이스피싱 사기 충분히 알고 조심하세요 ^^

 

 

변종된 보이스피싱 사기 충분히 알고 조심하세요 ^^

 

 

 

 

 

사실 보이스피싱은 남의일처럼 느끼시는분들이 많으실꺼에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총 3건의 보이스피싱을 당할뻔했었는데요 ..

한번 들어보실래요? ^^

 

 


 

 

 

첫번째 사례

저는 과거에 인터넷전화 엔지니어로 일했었는데요

여기저기 출장이 많았었죠...

근대 포항쪽에 일하러 갔었는데 갑자기 어머님께서 다급한 전화를 주셨더라구요

다급한 목소리로 괜찮냐는 ~

저는 괜찮다고 하고 이유를 물었더니..

전화한통을 받으셨는데

제가 납치됬다는 전화를 받았다고 하시더라구요

간절히 살려달라는 목소리도 내고.....

하지만 내가 서울말을 쓰길래 사기전화인줄 알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전라도촌놈이라 ㅡㅡ; 서울말은 잘 못쓰거든요 ^^

사실 이런이야기 다른곳에서 말하면 다들 웃으시더라구요 ㅎ

저같은놈을 누가 납치하겠냐고 -0-ㅋ

하지만 부모님 입장에서는 저도 어린애라...많이 놀랐다고 하시더라구요

 

 

 


 

 

 

두번째 사례

이건 제가 블로그로 소개도 했었는데..

네이트온으로 해킹해서 돈빌려달라던 사촌동생이야기입니다 ㅋ

사촌동생도 제가 서울말을써서 의심되서 전화주더라구요 ㅋ

사실 저는 사촌동생들에게 돈이야기를 해본적이 없어서 ㅋ

아무튼 비번은 자주 바꿔줘야겠어요 -0-ㅋ

관련글 : 네이트온 해킹 & 피싱 인터넷사기, 아이디해킹, 개인정보유출[08/17]

 

 

 


 

 

 

 

 

 

마지막 사례

요즘 유행이라는 보이스피싱인데요

이건 어른들에게도 잘 알려주셔야겠어요

휴대폰으로 이런문자가 날라옵니다 -0-

 

mobilians 결재승인번호 : 338142

결재금액 264,500원, 12월합산 청구금액 299,600원

 

이런 문자 받아보신분 있나요?

왠 돈이 결재됬나해서 항의 전화하시면

친절한 안내원이 승인취소해준다고 하면서

문자에 찍힌 승인번호 불러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취소해달라고 불러주면...

잠시후 nexon(또는 다른 결재가능 싸이트)에서

여러분 핸드폰명의로 30만원(소액결재한도)가 실제 결제됩니다.

 

 

 

점점 보이스피싱 사기가 전문성이 되가네요 ㅠㅠ

말 생각없이 받으면 특히 잘모르는 나이드신분들이라면

까딱하면 당합니다.

미리미리 알고 이런 나쁜 사기꾼들에게 당하지 말아요^^

그럼 이웃님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