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은행나무 효능 알아보기

 

 

은행나무 효능 알아보기

 

 

 

 

은행나무 하면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나무 입니다.

하지만 은행나무는 스스로 번식을 하지 못하는 슬픈나무인데요.

은행나무를 저도 야생산에서 본적은 없는것같네요 -0-;

이 은행나무가 예전 위기탈출넘버원에서도 소개되었는데요.

바퀴벌레퇴기하는 방법으로~ 바퀴벌레가 은행나무잎 냄새를 싫어한다고 하잖아요.

바로 은행나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라는 살균, 살충성분이 역활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행나무잎과 함께 계피가루가 소개됬었죠~^^

실~생활에서도 정말 유용한 나무인것 같습니다.

 

가끔 장인어른이 거름에도 은행잎을 섞으셨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렇게 하면 흙속에 해로운 미생물이나 벌레를 죽인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은행나무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은행나무효능 - 은행에는 간놀, 펙틴, 히스티딘, 전분, 단백질, 지방등 많이 함유되여 있어

폐결핵 환자나 천식환자가 오래 먹으면 기침을 잡고 가래를 작게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은행은 호흡기능을 왕성하게 해서 염증을 없애고 결핵균의 발육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은행나무효능 - 은행은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뇨증이 있는 아이들에게

날마다 구운은행을 대여섯개씩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네요 ^^

 

 

 

은행나무효능 - 은행은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은행잎에 함유된 징코라이드A,B,C와 진놀, 프라보놀등 말초혈관장애에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은행은 성욕감퇴, 신경쇠약, 전신피로등

뇌혈관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흔하게 볼수 있는 은행나무지만 정말 몸에 좋은 약초중에 약초네요^^

보는것도 이쁜나무인데^^

그리고 생각해보니 가로수로 쓰는 이유가 있었네요~

공해에 적응력이 뛰어나서~ 특히 질소나 먼지에 잘견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황산가스와 납성분을 정화시키는 능력때문에 가로수로 각광받았나봅니다.^^

곧 장마시작이라던데 항상 건강챙기시고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