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살인진드기]중국, 일본에 이어 한국에도 살인진드기 발견 / 살인진드기 증상 / 살인진드기 대처법

 

 

[살인진드기]중국, 일본에 이어 한국에도 살인진드기 발견 / 살인진드기 증상 / 살인진드기 대처법

 

 

 

 

살인진드기는 중국과 일본에서 벌써 사망자가 발생했는데요.

국내에서 발생됬다고 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ㅠ

아~ 한참 행사가 많은 5월에 이런 뉴스를 접하니 걱정이 많이됩니다.

특히 어린이날, 석가탄신일등 모처럼 휴가에 놀러갈 계획세우신분들 많으실꺼에요.

저두 무척 걱정이 됩니다. ㅠㅠ

특히 저희 아이는 처가집 과수원에 자주 가서 더욱 걱정되네요.

앞으로 조심 또 조심해야겠네요.

 

 

 

 

살인진드기 대처법

우선 풀밭에 가시는걸 피하시는게 가장 좋은 예방이겠죠!!

특히 5월~6월에 가장 활동을 많이 하니깐!!! 특히 이기간은 피하는게;;;;

그리고 가급적 풀밭에 가실때는 반바지나 반팔처럼 피부가 노출안되게 하시구요.

외출후에는 옷을 충분히 털어주시거나 세탁하시고 몸도 깨끗히 씻어야겠죠.

그리고 반려동물 외출시 꼭 목욕을 시켜주는게 현명할것 같습니다.

 

살인진드기 감염시 증상...

살인진드기는 중증열성 혈소판감소 증후군(SFTS)일으키는 바이러스로

감염시 고열, 구토, 설사, 복통, 출혈등 증상을 나타나기때문에

야외활동후 이런증상이 발생하면 필히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특히 살인진드기가 무서운건 별다른 치료법이 없기때문에

더 걱정인데요. 치료법이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살인진드기 SFTS 발생시 치사율이 30%로 너무 높습니다.

이웃나라 일본과 중국은 벌써 100명넘게 사망했다고 하니

그 무서움은 말을 안해도 아시겠죠~~~~~

야외활동 많은 요즘 특히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겠네요~

앞으로 과수원일도 많이 도와드릴꺼 생각하니 걱정이 되네요...

이웃님들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